LOGIN을 하시면 더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상담예약

그레이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다섯 가지 방법!

admin 2019-10-10 5



#그레이 컬러는 제2의 화이트라 불릴 정도로 아주 보편적인 컬러가 되었습니다. 채도만 잘 맞추면 은은한 배경색으로도 손색 없어 최근 홈데이원 시공사례에서도 자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오히려 화이트보다 그레이 계열의 벽지를 선택해 공간에 은은함을 주고, 유지 관리까지 쉽게 만드는 니즈가 반영되는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홈데이원 시공사례 중에서도 그레이 컬러를 포인트로 한 공간들을 모아봤어요. 배경색부터 포인트 역할도 톡톡히 하는 그레이 컬러의 매력을 함께 만나보세요!








양평 한솔솔파크 26평 ⓒ홈데이원





남가좌 현대 26평 ⓒ홈데이원



신혼집답게 따뜻한 분위기를 원하셨던 고객 님의 니즈를 담아 온화한 컬러감의 쉐브론 타입 장판으로 바닥을 시공한 현장 두 곳이에요. 화이트 대신 그레이 컬러가 가미된 벽지로 마감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그레이의 가장 큰 매력은 햇살에이나 조도에 따라 같은 색감이어도 다른 분위기를 준다는 것! 햇살은 물론 바닥 컬러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더 따스함이 묻어나는 걸 볼 수 있어요.  







아트월을 이용해 그레이 필름으로 알판시공한 사당 롯데캐슬샤인 29평 ⓒ홈데이원 






그레이 컬러의 벽지로 포인트 TV월을 만든 신도림 SK뷰 32평 ⓒ홈데이원




침실 한쪽 면에 포인트 월을 만든 마포 GS자이 32평 ⓒ홈데이원


홈데이원 시공사례에서 최다 포인트 컬러로 사용된 건 단연 그레이일 거예요. 거실의 TV월에 매치하거나, 침실 한쪽에 시공하면 화이트 컬러로만 했을 때보다 좀더 안정감 있는 느낌이 든답니다.   






주방 한쪽 벽면을 웨인스코팅 후 그레이 도장작업을 하고, 주방가구까지 그레이로 통일한 당산 효성 1차 32평 ⓒ홈데이원




클래식한 디자인에 짙은 그레이 톤의 주방가구로 포인트를 준 신월 청솔아파트 35평 ⓒ홈데이원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를 원했던 두 팀의 신혼부부 고객 님의 집이에요. 당산 효성 1차의 경우 화이트&웨인스코팅으로 마감한 거실과 달리, 주방 입구부터는 그레이 컬러에 웨인스코팅을 더해 깊이감 있는 공간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바로 아래 현장인 신월 청솔아파트 역시 신혼집으로, 몰딩이 들어간 그레이 컬러의 가구로 세련된 주방 풍경을 완성한 것을 볼 수 있어요. 












네 번째로 보여드릴 사례는 벽면이 아닌 바닥에 사용되어 모던한 느낌을 주는 현장입니다. 위의 목동 4단지 35평 현장은 그레이 포쉐린 타일을, 여의도 삼익아파트 39평 현장은 그레이 타일 스타일의 장판을 시공했어요. 그레이를 벽면에 시공하면 안정감 있는 공간이 연출된다면, 바닥에 매치할 경우 좀더 쿨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신도림 우성아파트 3차 31평 ⓒ홈데이원





마포 성산시영유원아파트 23평 ⓒ홈데이원



집안에 3~4개씩 있는 도어는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기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오래된 문짝만 교체해도 집안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데요, 취향에 따라 문틀과 도어만 컬러를 통일할 수도 있고 문선올림(인방)을 통해 도어 상단까지 같은 컬러로 마감하면 좀더 개방감 있게 포인트를 줄 수 있답니다. 


이처럼 여러분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그레이 컬러의 적용 범위도 달리 생각해본다면 좀더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